광주광역시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로고

처음으로 민원분석 월간보고 120빛고을 콜센터민원

 
전체
당월
16,909건
누적
131,861건
일평균
당월
604건
누적
634건
주중
당월
15,647건
누적
121,844건
주말
당월
1,262건
누적
10,017건
전월대비
2.53%
전년 동월대비
-15.01%
* 콜백처리 등 일부 응대호 통계가 포함되지 않은 수치입니다.
접수 경로별
접수 처리
전화상담 문자상담 채팅상담 기타 1차처리 담당자연결
16,781건 38건 90건 0건 12,407건 4,502건
유형별
구분 건수 비율
복지건강 5,847건 34.58%
교통건설 3,121건 18.46%
사업소 1,866건 11.04%
기타 1,516건 8.97%
환경생태 1,322건 7.82%
시정일반 726건 4.29%
일자리경제실 442건 2.61%
시민소통기획관 382건 2.26%
도시재생국 325건 1.92%
자치행정국 308건 1.82%
기타2 304건 1.80%
해피콜 250건 1.48%
시민안전실 238건 1.41%
문화/관광/체육 141건 0.83%
전략산업국 57건 0.34%
소방안전 56건 0.33%
군공항이전추진본부 5건 0.03%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 2건 0.01%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1건 0.01%
합계 16,909건 100%
키워드 순위(상위 10개)
순위 키워드 건수
1 안내 13,256건
2 연결 6,646건
3 코로나 4,726건
4 문의 3,998건
5 예약 3,101건
6 문자 2,777건
7 시청 2,330건
8 요청 2,265건
9 백신 2,102건
10 검사 2,101건
처리 유형별
합계 상담완료 예약상담 상담원이관 부서이관(담당자호전환) 콜백처리 CRM 해피콜 기타
16,909건 11,755건 0건 26건 4,502건 377건 249건 0건
100% 69.52% 0.00% 0.15% 26.62% 2.23% 1.47% 0.00%
부서별 처리현황(상위 20개부서)
부서명 처리건수 처리비율
콜센터 12,407건 73.38%
구청 1,270건 7.51%
요금관리과 792건 4.68%
대기보전과 242건 1.43%
대중교통과 150건 0.89%
감염병관리과 117건 0.69%
혁신소통기획관 105건 0.62%
서남광산수도사업소 104건 0.62%
도로관리과 104건 0.62%
교통정책과 104건 0.62%
조직외 기타 83건 0.49%
주택정책과 60건 0.35%
총무과 58건 0.34%
청년정책관 56건 0.33%
사회재난과 54건 0.32%
동북수도사업소 49건 0.29%
식품안전과 46건 0.27%
도로과 42건 0.25%
5.18선양과 38건 0.22%
사회복지과 34건 0.20%